엑셀 임포터로 데이터를 갱신 후 임포트를 했는데 asset데이터가 갱신되지 않아 애를 먹었다.
원인은 AssetDatabase에서 갱신된 데이터는 캐쉬되있는 상태에서 실제 파일은 갱신하지 않는다고한다.
캐쉬된 데이터를 갱신하는 방법은 두가지가있다.
1. File - Save Project
2. AssetDatabase.SaveAsset()
위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캐쉬되어있던 AssetDatabase에 있는 데이터가 파일로 실체화가 되어 저장된다.
'유니티[Unity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TextMeshProUGUI의 마테리얼 변경 (0) | 2019.02.01 |
---|---|
게임 디자인 패턴이란 (0) | 2019.01.15 |
[비주얼 스튜디오] 모든 참조 찾기 단축키 (1) | 2019.01.13 |
Layout Group 갱신 / 코루틴으로 결과 반환 받기 (1) | 2018.12.25 |
transform변경은 생각보다 무겁다 (1) | 2018.12.14 |